Tour 부산 주변 여행지
Tour
|부산 주변 여행지|
Are you ready to enjoy a different experience?
Here is a list of places you can only see, hear and speak.
휴-in 주변 부산 관광지&먹거리
휴-in은 주변에 관광지와 먹거리들이 인접해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동백섬, 죽도공원 등 부산의 멋진 관광지와
휴-in 바로 앞 스타벅스, 기장곰장어 등 맛있는 먹거리가 존재합니다.
부산 송정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가깝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Fun moments enjoying the trip.
Enjoyable and precious memories of me and you!
송정해수욕장은 백사장이 길고 넓으며 수심이 얕고 완만하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나 광안리 해수욕장 등과 달리 조용하고 아늑한 해수욕장이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파도도 거칠지 않아 수영 초보자도 수영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면적 6만 2150㎡, 백사장 길이 1.2㎞, 폭 57m의 규모로, 수온은 연평균 18℃를 유지하고 있다.
부산하면 생각나는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 해수욕장은 백사장의 길이 1.5km, 넓이 30~50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다.
수심이 얕고 조수의 변화도 심하지 않아 해수욕장으로서의 조건이 좋으며, 숙박·오락시설이 잘 정비된 국내 1급의 해수욕장이다.
뒤에는 울창한 송림, 앞에는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망망대해가 있어 풍치가 수려해 바라만 보는 것 만으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동백섬·오륙도·달맞이언덕·누리마루 APEC 하우스·부산아쿠아리움·해운대온천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주변에 위치한다.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인 달맞이길은 해운대해수욕장을 지나 송정해수욕장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하는 벚나무와 송림이 울창하게 들어찬 호젓한 오솔길로서, 15번 이상 굽어진 8km에 달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형성하고 있다.
달맞이길이 끝나는 곳에서 송정 쪽으로 조금 더 가면 해마루공원이 있는데 송림 사이로 난 나무 계단을 오르면 해운대와 송정의 바다가
하나로 펼쳐지며 달맞이언덕이 한눈에 들어와 또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1999년 3월 9일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46호로 지정되었다. 해운대해수욕장 서쪽에 있으며, 형태가 다리미를 닮았다 하여 '다리미섬'이라고도 한다.
해운대 동백섬 주위에는 본래 동백나무가 아름답게 우거졌으나 현재는 소나무가 멋스럽고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해운대 동백섬 주위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그 길을 따라 바다와 숲이 만드는 절경과 함께 멀리 광안대교·오륙도·달맞이고개 등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죽도 공원(竹島公園)의 총면적은 30만㎡이다. 죽도 공원을 들어가는 입구에는 공원비가 세워져 있고 해안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공원으로 가는 죽도 길은 소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있고 편안하게 앉아 쉴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다.
공원 해안가에는 송일정이라는 팔각지붕의 정자가 있고 해안가에는 해식 작용으로 형성된 기암괴석이 즐비하다.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해와 달을 맞는 명소로 유명해 새해 일출이나 정월 대보름의 달맞이를 보기 위하여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해동용궁사는 대개의 사찰이 산중 깊숙이 있는 것과는 달리 발아래 바닷물이 보이는 수상 법당(水上法堂)이다.
해동용궁사는 바다와 용과 관음 대불이 조화를 이루어 그 어느 곳보다도 깊은 신앙심을 자아내게 한다.
현존하는 건물은 대웅전을 비롯하여 굴법당·용왕당(용궁단)·범종각·요사채 등이 있다.
절 입구에는 교통안전기원탑과 108계단이 있고, 계단 초입에 달마상이 있는데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전설이 전한다.
롯데몰 동부산점은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결합된 복합 쇼핑몰이다.
그리스 산토리니 컨셉을 바탕으로 등대전망대, 분수광장, 헤라로즈가든, 옥장정원 등 랜드마크로 구성되어있다.
다양한 해외 패션 브랜드와 레져/스포츠매장, 화장품 편집샵, 신진 디자이너 쇼룸 등의 매장을 비롯하여
플레이타임, 레고샵, 상권최대 지역 향토 특산물 매장 등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약 550여개의 브랜드의 상품을 제공하고있다.
[ 동부산점 아울렛 : https://www.lotteshopping.com ]
서울에서 출발한, 동대구역에서 출발한 무궁화호와 새마을호가 부전역으로 달리던
예전의 그 길을 회상하며 쉬엄쉬엄 걸어다닐 수 있는 철길
계절마다 수놓은 꽃들과 바다가 보이는 길을 따 거닐 수 있으며 다양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 그 길
대변항은 물살 센 동해에 접해있지만 파도가 밀려와도 자연스럽게 방파제 역할을 해주는
죽도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천혜의 어항을 낀 어촌 대변 마을이다.
대변항에는 활어전문 쇼핑센터, 수산물백화점 등 수산물류레저센터, 수산물가공단지, 횟집 등
수산물특화거리, 수변 광장을 갖춘 해안 공원이 존재한다.
멸치 생산량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4월 말에서 5월 초 기장대변멸치축제가 열린다.
달음산은 기장군의 중앙에 솟아있는 기장8경 가운데 제1경이 되는 명산이다.
정상에 거대한 바위를 이고 매처럼 굽어보고 있는 달음산은 그 뿌리가 원적산(현 千聖山)이다.
기장현읍지에도 원적산의 맥이 동쪽으로 뻗어 백운산을 낳고 백운산이 다시 멀리 동쪽으로 뛰어 동해에 맞대면서 달음산을 이룬 것이라 적고 있다.
기장사람들은 동해에서 불끈 솟는 새벽의 햇살이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닿는 곳이 달음산의 정상이라고 믿고있다.
백사장 면적 3만 9,670㎡, 길이 1.8㎞, 너비 25m, 평균 수심 1.2m, 평균 수온 13℃로 부산광역시에서 동북쪽에 있다.
해안선의 오른쪽 끝에 있는 학리마을에는 노송림에서 살아가는 학에서 이름이 유래된 것으로 여겨진다.
일광해수욕장의 수심은 얕고 해안선이 강송정에서 학리 어구까지 원을 이루며 펼쳐져 있어 해변이 한눈에 들어온다.
해안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인근 칠암에서는 어항이 있어 생선횟집이 늘어서 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우동의 센텀시티를 연결하는 다리이다.
광안리해수욕장 전면을 가로지르는 웅장한 규모와 함께 시간대별, 요일별, 계절별로 10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는 조명시설을 갖추어 탁월한 상경관을 연출한다.
다이아몬드 브릿지 라는 애칭으로도 불리오고 있으며, 부산지역 관광의 활력을 주고있다.
부산아쿠아리움은 단일 시설물로 지산 1층에서 지하 3층까지 국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1만 1897㎡규모이다.
바닷속 생물을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터치풀이 있으며, 심해 어류 등 전체 3,500여 톤의 수량과 350여 종 5만여 마리의 생물들이 전시되어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한국 토종 고래인 상괭이와 개복치가 전시중이며, 길이 3m의 상어 그레이너스샤크 와
세계 최대 문어인 대문어, 맹독성 바다 생물인 라이온피시와 스톤피시 등이 있다.
[ 부산 아쿠아리움 : https://www.visitsealife.com ]
국립수산과학원은 해양 수산 관련 과학 기술의 발전 과정과 미래상을 소개하여 청소년의 해양 수산에 대한
탐구심을 함양하고, 국민들에게 바다를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해양 수산 종합 과학관이다.
어업 및 양식 기술, 바다목장, 어류 박제, 수족관, 선박 전시관 등 15개 주제별로 전시 영역을 갖추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바다체험교실, 해양수산교실, 수산생물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부산 국립수산과학관 : https://www.fsm.go.kr ]
토암도자기공원은 분청사기의 장인 토암 서타원 선생이 도자기공원을 겸한 타원요가 있는 곳이다.
2002개의 토우를 빚어 2002 부산 아시아게임과 세계합창올림픽의 성공 염원을 담은 후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은 곳이다.
총면적은 약 1만 3200㎡이다. 공원 내에는 토우를 구워낸 전통 장작 가마가 남아 있으며
서타원 선생이 제작한 토우 등 도예 작품이 공원 내 여러 곳에 전시되어 있다.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일출이 아름다운 포구, 청사포이다.
청사포는 질이 아주 뛰어난 미역이 생산되기로 유명하며, 이 곳의 일출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해안을 끼고 동해남부선이 길게 뻗어 있어 가끔씩 경적을 울리며 달리는 기차가 풍경을 더욱 더 돋보이게한다.
포구의 한쪽으로 주욱 늘어선 음식점과 횟집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한 점씩 맛보는 것도 묘미 중에 묘미이다.
이케아는 휴-in에서 도보로 15분, 자동차로 3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가전제품과 소품들이 배치되어 있어 눈으로 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스카이라인 주치 롯데파크 안에 있는 곳으로
다운힐 라운딩을 위해 특수하게 제작된 루지 카트를 타고
4개의 트랙 총 2.4km 구간을 내려오는 어드벤쳐 활동이다.
[ 스카이라인 루지 : https://www.skylineluge.kr/busan/ ]
워트프런트(Water Front)는 도시의 일부로 존재하는
도시속의 자연을 말하며 넓은 면적의 개방적 공간으로서 과밀하고 폐쇄된 공간 속에
갇혀있는 도시민들의 마음을 열어주는 장소로서의 의미를 지닌다.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553-8
롯데테마파크는 자이로드롭과 자이언트 스플레쉬 등
여러가지 놀이기구가 있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다.
멋진 퍼레이드를 볼 수 있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많은 핫플레이스가 있다.
[ 롯데테마파크 : https://adventurebusan.lotteworld.com/kor/main/index.do ]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 송정에 이어지는
4.8km 구간 동해 남부선 옛 철도시설물을 바닷가 해안 절경을 바라보며 관광을 할 수 있다.
고공 레일 위에서 운행되는 스카이캡슐과 철길로 운영되는 해변열차 총 두 가지로 나뉜다.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 https://www.bluelinepark.com/ ]